본문 바로가기
까도녀의 일상/여행

[여행리뷰] 전남 고흥 가볼만한 곳 추천 - < 미르 전망대 >

by 까도녀여니 2021. 8. 5.
728x90
반응형


안녕하세요.
까도녀에요.



제가 오늘
소개해드릴 곳은
전남 고흥에 "포토스팟"이에요.
궁금하시죠??!^^



전남 고흥 가볼 만한 곳 추천

< 미르 전망대 >


저는 고흥에 드라이브하러
자주 가는대요.
고흥에 이런 곳이 있는지
이번에 첨 알았어요~~~


우주 발사 전망대에 가는 길에
반대편 길에 "전망 좋은 곳" 표지판을 보고
차를 유턴해서 세웠어요.

길가에 있어서 대부분
그냥 지나칠 거 같더라고요!

여기 가시려면
[ 미르마루길 용바위 하늘길 ]
네비에 검색하고 가시면 돼요!!!

주차는 여기에 하시면 돼요!
공간이 협소해서
차가 많이 없을 때
가시는 게 좋을 듯해요*^


[미르]는 용이라는 뜻의 고유어로
이곳 전망대는 용 두마리가
승천하기 위해 싸우는 장면과
하늘로 올라가는 장면을 볼 수 있는
곳이래요!!'👍👍👍


아래 사진은 미르 전망대에서
내려다본 풍경이에요~


전망대에서 왼쪽으로는
[용바위]가 보입니다.

용이 암벽을 타고 승천했다는 전설이 내려와
용바위라는 이름이 지어졌대요~


전망대에서 오른쪽으로는
[우주 발사 전망대]가 보입니다.


미르 전망대는 80m 해안 절벽 위에
철제빔을 설치하고 그 밑에 2m 길이에
특수 제작된 강화유리로 안전하게
설계되었다고 해요!

하지만 고소공포증이 있는 저에게
발아래가 다 보이는 투명 유리는
너무 아찔했습니다ㅠ.ㅠ


제가 갈 수 있는 곳은
저 고무판 있는 곳 까지가
최선이었습니다 ㅎㅎ;;;;


너무 예쁘죠??
사진 찍기 좋은 곳이에요!!!


이 전망대 아래는
낚시 포인트로
낚시꾼들이 많이 오는 곳이래요^^


그리고 뒤늦게 알았는데,
[미르마루길 탐방로]가 있어요.
이 미르 전망대가
중간지점 정도 되는 것 같은데,

고흥 우주발사전망대에서 시작하여~
용두암까지 총거리가 4km 정도 되나 봐요.
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린대요!




다도해의 수려한 경관,
용바위와 사자바위에 얽힌 전설 등
고흥군의 생태문화를 즐길 수 있는
명품 탐방로라고 하니

고흥에 가신 다면
꼭 방문 추천드려요!!!




728x90
반응형
LIST

댓글